무디스 애널리틱스, CeFPro의 핀테크 리더 보고서에서 4개 부문 1위 및 종합 순위 2위 차지


 

(한국글로벌뉴스 - 아셀 기자) 무디스 애널리틱스가 금융전문직업인 센터의 새로운 '핀테크 리더 202' 보고서에서 4개 부문(대차대조표 리스크 부문, 신용 리스크 부문, 모델 리스크 부문, 스트레스 검사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이에 따라 무디스 애널리틱스는 이 보고서의 상위 50대 종합 생태계 순위가 지난해의 5위에서 2위로 상승했다.

무디스 애널리틱스 뱅킹 솔루션 총괄은 '불확실성에 대응하는 것은 우리가 지원하는 특정 사업 부분에 상관없이 고객들에게 근본적인 난제이다. 그것은 코로나-19 팬데믹 이전에도 그랬지만 지금은 더욱 그렇다'며 '고객들이 무디스 애널리틱스를 선택하여 위험의 근원을 확인하고 파악함으로써 최선의 사업 결정을 내릴 수 있게 되어 자랑스럽다. 올해 핀테크 리더 보고서가 무디스 애널리틱스의 상호연결 솔루션의 가치를 인정해 종합 순위에서 2위에 오른 우리의 성과에 대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CeFPro 상무이사는 '이것은 무디스 애널리틱스의 뛰어난 실적'이라며 'CeFPro의 핀테크 리더 보고서는 업계 최종 사용자들의 반응을 바탕으로 작성한 것으로서 결과적으로 무디스 애널리틱스가 여러 분문에 걸쳐 제공하는 다양한 상품을 반영한다'고 말했다.

CeFPro의 연구,분석 팀은 금융, IT(정보기술), 운영, 위험성, 법률 및 규제 준수 분야 전문 직업인들을 대상으로 의견을 조사해 부문별 순위를 결정했다. 그런 다음 CeFPro의 핀테크 리더 자문위원회가 투표하고 후속 인터뷰를 실시한 후 CeFPro의 상무이사가 최종 검토했다. 종합 순위는 각 부문별로 투표한 결과를 바탕으로 결정했다.

이들 부문에서 1위에 선정됨에 따라 업계가 인정하는 무디스 애널리틱스의 수상 목록이 더 추가돼 2020년에 받은 상이 총70여개에 이르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