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의회 윤미현 의원, 동물복지 및 생명존중에 대한 간담회 개최


 

(한국글로벌뉴스 - 박소연 기자) 과천시의회 윤미현 의원은 11월 27일 의회 열린강좌실에서 ‘동물복지 및 생명존중에 대한 간담회’를 개최하여 동물보호센터 설립 및 유기동물 보호에 대한 논의를 진행하였다.


이날 간담회에는 경기도 동물복지팀장, 과천시 공원농림과 팀장, 길고양이 자원봉사자 ‘캣맘’ 등 10여명이 참석하였다.


길고양이 자원봉사자들은 “과천시가 위탁한 동물보호소가 화성시에 위치해 있어서 유기동물을 데려다 주기도 힘들고 보러가기가 쉽지 않다”며 “과천시 관내에 동물보호센터가 생긴다면 설립목적을 분명히 하여 운영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또한 과천시 사이트 유기동물 소개 코너 마련 등 유기동물 보호를위한 입양 홍보방안을 제안하였다.


과천시 관계자는 “과천시는 카페형 동물보호센터를 지을 계획으로 타 시·군을 견학하고 비교검토하여 동물애호가분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설립하겠다”며 “유기견 발생방지를 위한 홍보활동에도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간담회를 주최한 윤미현 의원은 “과천이 팽창하는 지금 동물보호센터를 설립하지 않으면, 앞으로도 설치가 어려울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번 간담회에서 주신 의견을 수렴하여 관내 동물보호센터가 성공적으로 설립될 수 있도록 의회차원에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과천시의회는 12월 7일부터 열리는 제256회 정례회에서 동물보호센터 설치 및 운영 사업에 대한 예산심의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