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재단XGS SHOP, ‘GS SHOP 유스미디어 크리에이터’ 2기 시상식 개최


 

(한국글로벌뉴스 - 박지형 기자) 환경재단과 GS홈쇼핑이 청소년 환경영상 제작 지원 및 육성 프로그램인 'GS SHOP 유스 미디어 크리에이터' 2기의 성과를 공유하는 시상식을 10월 30일 온라인 개최한다.

'유스 미디어 크리에이터'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영상 제작 아카데미로 영상을 통해 다양한 환경 문제를 해결하는 미래의 영상 크리에이터를 육성하기 위해 환경재단과 GS홈쇼핑이 운영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영상 제작 비용뿐만 아니라 각 분야 영상 전문가들의 강연과 멘토링까지 지원해 영화감독, 방송국 PD, 유튜버 등 영상 관련 진로를 계획하는 청소년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다.

2019년에 이어 2020년 2기를 맞이하는 '유스 미디어 크리에이터'는 코로나19 확산으로 대면 활동이 어려워진 점을 고려해 전면 온라인으로 진행돼 서울 경기권 외 인천, 파주, 광주 등 전국구로 참여 지역이 확대됐다.

특히 2기 참여팀들은 기후 위기, 바이러스, 자원순환, 생물다양성, 물 등 현재 가장 뜨거운 이슈인 환경문제를 주제로 영상을 제작했으며 제작비, 환경 및 영상 전문가들의 강연과 멘토링을 지원받아 영화적 완성도를 높였다. 참여팀들의 영화는 '유스미디어 크리에이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관람할 수 있다.

10월 30일 오후 6시 환경재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되는 '유스미디어 크리에이터' 2기 시상식은 우수작품을 선정해 총 500만원 규모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또한 관객들을 위한 투표 이벤트를 비롯해 실시간 참여 이벤트 등 푸짐한 경품과 함께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돼 있다. 자세한 내용은 '유스미디어 크리에이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