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관열 의원 “직리천이 주민 생활 편익시설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


‘직리천 보행환경 개선 방안 연구’ 최종보고회 개최

 

(한국글로벌뉴스 - 박소연 기자)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박관열의원은 13일 광주시 광남동사무소 회의실에서 ‘직리천 보행환경 개선 방안 연구’에 대한 정책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최종보고회에는 연구책임의원인 박관열 의원을 비롯해 광주시의회 이은채 시의원과 함께 연구수행기관인 경기연구원, 도청·광주시청 관계 공무원, 주민 등이 참석해 연구용역 결과 청취 후 의견을 나눴다.

이번 연구는 2019년 사업이 명시이월된 것으로 직리천 시설 현황과 주변 이용실태 등을 분석해 직리천 주변에 보행로를 정비하는 등의 보행환경 개선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지난 1월부터 연구를 수행해 왔다.

최종보고회 발표를 맡은 경기연구원 생태환경연구실 조영무 연구위원은 “직리천 기능 회복을 위해서는 수생태 건전성 회복을 위한 하천 유지용수 확보, 수질오염 제어를 위한 비점오염원 저감 시설 설치사업이 필요하므로 ‘통합·집중형 오염지류 개선 사업’을 추진하는 것이 적절하다”고 발표했다.

박관열 의원은 “삶의 질 향상으로 국민들은 청정하고 생태적으로 건강한 환경의 질을 요구하고 있으며 2000년대부터 자연생태적·환경적·친수적 기능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하천사업이 시행되는 등 도심하천 관리의 패러다임이 변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박 의원은 “직리천이 흐르는 광남동은 올해 6월 기준으로 광주시 인구의 17.7%를 차지할 정도로 많은 인구가 거주한다”고 말하며 “향후 직리천이 광남동 주민은 물론 시민들의 주민 생활 편익시설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의정활동에 적극적으로 임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