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미리 의원, 2020년 드론 기초 체험교육 수료식 참석


한국드론활용협회의 재능기부를 통해 지역사회 청소년들을 위한 새로운 꿈의 기회 제공

 

(한국글로벌뉴스 - 박소연 기자)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김미리 의원은 13일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대강당에서 지난 8월 4일부터 13일까지 총 4회간 이뤄졌던 ‘2020년 드론 기초 체험교육’ 수료식에 참석했다.

이번 교육은 한국학교사서협회 부설기관인 나무늘보 작은도서관의 요청으로 한국드론활용협회 남양주협회의 재능기부를 통해 이뤄졌으며 드론에 관심있는 초등학교 3~5학년을 대상으로 드론에 기본적인 이론부터 기초 운영, 공중촬영 등 다양한 실습까지 종합적으로 배우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날 수료식에서 김미리 의원은 지난 4회간 드론 교육을 이수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드론 기초 체험교육 수료증’을 수여했으며 지역사회의 발전과 드론교육 활성화를 위해 힘써준 한국드론활용협회 강사들에게도 표창장을 수여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미리 의원은 “성장하는 꿈나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재능기부로 교육을 진행해 준 한국드론활용협회에 다시 한 번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주변에서 쉽게 경험할 수 없는 드론에 대해 이론을 넘어서 체험까지 진행하였던 내실있는 교육으로서 청소년의 관심과 흥미를 유발 할 수 있었던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교육에 참가한 청소년 친구들이 드론에 대해 배우며 새로운 꿈을 그려볼 수 있었듯, 나무늘보 작은도서관이 지역사회 내에서 주민들과 소통하며 새롭게 다양한 꿈을 그려나갈 수 있는 체험들을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