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립도서관, 비대면 독서프로그램 ‘슬기로ON 독서생활’ 운영


(한국글로벌뉴스 - 박지형 기자) 화성시립도서관이 여름방학을 맞아 비대면 독서 프로그램 "슬기로ON 독서생활"을 8월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화성시 도서관은 코로나19로 각종 대면 프로그램 진행이 어려워짐에 따라, 이용자들이 집에서 슬기롭게 독후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슬기로ON 독서생활"이라는 타이틀 아래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시민들은 "슬기로ON 독서생활" 프로그램을 통해 도서관에서 직접 선정한 도서를 읽고, 관련 키트를 도서관에서 수령해 다양한 독후 활동을 집에서도 즐길 수 있다.

두빛나래어린이도서관 ‘대한민국 만세 태극기’, 정남도서관 ‘여름밤, 우주를 만나다’, 태안도서관 ‘물고기 조명등 만들기’, 삼괴도서관 ‘지구는 우리가 지켜요!’, 동탄복합문화센터도서관 ‘슬기로ON 놀이생활’, 봉담도서관 ‘나만의 식물도감’, ‘집에ON 북마블’, ‘필사습관 대작전’ 등이 진행되며 키트 완성 후 글·그림·사진 등의 결과물을 도서관 홈페이지에 공유하여 독후 활동의 즐거움도 나눌 수 있다.

도서관 측은 비대면 시대에 알맞은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시민들의 독서·문화 활동 진흥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프로그램 참가 신청 기간은 도서관별로 달라 화성시립도서관 온라인 통합 플랫폼 홈페이지에서 확인 후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