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임창열 의원, 소방관과 의용소방대 근무여건 개선 필요성 강조


2019년 구리소방서 행정사무감사 진행

 

(한국글로벌뉴스 - 박소연 기자)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임창열 의원이 지난 12일 구리소방서에서 실시된 2019년 안전행정위원회 행정사무감사에서 소방관과 의용소방대원의 열악한 근무여건의 개선 필요성을 강조했다.

임창열 의원은 “구리소방서의 경우 공간이 협소해 5개 사무실이 소방서 외부 건물을 임대해 사용하고 있어 근무환경 개선이 시급하다”며 “장기적으로는 소방서 증축을 통해 지속적해서 증가하는 소방행정 수요에 충분히 대응 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임 의원은 “열악한 환경 때문에 의용소방대는 냉·난방도 제대로 되지 않는 건물 외부의 사무실을 사용하고 있다”며 “소방서 증축과 함께 의용소방대 사무실을 소방서 내부로 이전하는 것을 적극적으로 검토해 달라”고 요청했다.

또한, 임창열 의원은 “최근 훈련과정에서 부상당한 소방관이 있었다”며 “출동과 훈련 과정에서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보호장비 확인과 철저한 교육을 실시해 달라”고 당부하고 골든타임 확보를 위해 출동 차량의 진행 방향에 따라 신호등을 변경해주는 교통제어시스템의 조속한 도입을 위해서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임창열 의원은 지난 11일부터 시작된 10일간의 행정사무감사 기간 동안 6개 실·국·본부와 12개 소방서 등 경기도 내 23개 기관을 대상으로 예산 집행의 적절성과 사업 계획과 수행의 일치 여부 등을 중점적으로 살펴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