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보라이즌, ‘핑퐁로봇’ CES 2020 혁신상 수상 확정


(한국글로벌뉴스 - 진입유 기자) 핑퐁로봇이 2020년 미국 Las Vegas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의 IT전시회 CES 2020에서 혁신상을 수상하게 된다.

핑퐁로봇은 로보월드 우수상, 굿디자인 인간공학디자인특별상, 2019 글로벌생활명품 선정, 2019 광주디자인비엔날레 초청 전시 등 각계각층의 다양한 분야에서 혁신 제품으로 인정받은 바 있으며 2020년 1월~2월에 걸쳐 CES 2020(라스베거스/미국, 세계 최대 IT 박람회), BETT show 2020(런던/영국, 세계 최대 교육기기전), Spielwarenmesse 2020(뉴렌버그/독일, 세계 최대 완구박람회), MWC 2020(바르셀로나/스페인, 세계 3대 IT전시회), 대한민국교육박람회 등 국내외 유수 전시회를 통해 본격적인 사업 행보를 이어갈 계획이다.

핑퐁 로봇은 KAIST 휴보 로봇 연구원 출신 임상빈 박사가 개발한 단일 모듈 기반의 모듈형 로봇으로 국내에는 8월부터 교육용 핑퐁로봇 시리즈가 출시되어 판매되고 있다. 2018년 1월 개발이 시작되어 2019년 1월 시제품이 출시되고 2019년 하반기 본 제품이 출시되자마자 국내외 주요 교육기관/협력업체/IT기업 등으로부터 적극적인 도입/협력 요청이 쇄도하고 있다. 이미 초두 양산된 제품이 소진되어 추가 양산을 준비하고 있으며 여러 기업, 기관과 다양한 분야의 협력사업이 진행되고 있다.

핑퐁로봇은 단 한 종류의 모듈로 세상의 모든 로봇을 쉽게 만들 수 있는 혁신 로봇 플랫폼으로 기존의 일체형 로봇, 조립형 로봇, 모듈형 로봇의 장점만을 모아 개발된 새로운 구조, 디자인, 기능, 확장성으로 로봇 시장에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핑퐁로봇은 로봇의 본질이 움직임에 있다 보고 가장 쉽고 직관적인 구조로 설계할 수 있는 로봇 플랫폼을 위해서 단 한 종류의 모듈과 다양한 형태를 만들 수 있는 링크들로 로봇을 개발하였다. 수십여 종류의 다양한 로봇 모델을 표준으로 제공하고 향후 수백 가지의 다양한 모델 출시가 예상된다. 어린이들은 장난감처럼 쉽게 사용 가능한 로봇이지만 전문가들은 연구용 로봇으로 사용할 만큼 넓고 깊은 기술 확장성을 가진 로봇 플랫폼이다. Scratch와 같은 코딩교육용 소프트웨어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풍부한 교육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또한 수십여 종의 외부 장착 가능한 센서킷을 제공하여 생각할 수 있는 모든 IoT 프로젝트로 확장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다. 또한 단 한 개의 스마트폰으로 수백 개의 모듈을 제어할 수 있는 기술, 수십 개의 모듈을 동시 충전할 수 있는 충전기술, 모듈 간 동기화 제어 기술 등 기존의 로봇에서 볼 수 없었던 혁신적인 콘셉트로 소형로봇 시장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