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글로벌뉴스 - 김정현 기자) 고성군은 고성군 관광자원을 활용하여 군민에게 도움되고 고성 관광 발전에 기여하는 축제 발굴 및 지원을 위해 ‘2025년 고성군 주민참여 축제 공모사업’을 추진으로 2025년 축제 일정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축제 공모 접수 기간은 1월 20일부터 2월 4일까지며, 군내에 주소를 둔 비영리 법인·단체, 개인 또는 기타 축제 추진기관이면 신청 가능하다.
공모 주제는 다양한 지역자원을 활용하여 관광객 유치 및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축제, 지역 관광자원 활용하여 지속 추진 할 수 있는 축제, 지역 특산품 홍보 및 판매로 지역과 함께 하는 축제이며, 담당부서 자체평가 및 평가위원회 심사를 통해 축제를 선정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사업의 총사업비는 1억1,000만 원으로 축제당 최소 500만 원에서 최대 2,000만 원을 지원한다.
또한, 이번 공모는 계획서에 지역 특산품 판매 및 홍보부스운영을 축제 내용에 필수로 포함하여 지역 경기 활성화에 도움 되는 축제를 추진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지역자원을 활용하여 관광객을 유치하고, 고성 특산물 판매로 고성에 도움되는 축제를 발굴하여 육성하겠다”라며, “설 연휴 고성을 방문하여 ‘빛으로 만나는 문화축제’ 트리구조물, ‘고성독수리생태축제’ 독수리와 몽골식게르, ‘공룡엑스포’의 공룡사파리 등 축제로 조성된 고성의 다양한 볼거리를 즐기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